무릉도원과 같은 수려한 경치 덕에 예로부터 ‘도원’이라 불리기도 했다는 가리왕산 자락 550m 고지에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산상 정원이 있다. 바로 33만㎟로 규모부터 남다른 로미지안가든이다. 여느 수목원처럼 화려한 볼거리에 치중하기보다는 삶에 대한 성찰과 명상에 집중하며 이곳은 천식으로 고생하는 아내가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남편이 10년 동안 손수 길을 내고 가꾼 세상 가장 낭만적인 정원으로 조성목적 자체가 ‘치유’와 ‘위안’에 있다. 청정한 자연 속에서 명상을 즐길 수 있는 60여 개의 테마스폿과 7개의 순례길 코스, 대형 베고니아를 재배·전시하는 베고니아 하우스, 다양한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어도원길 12 / 02-3288-3377 / 09:00~17:00(마지막 입장 16:00)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프로그램 진행 여부 사전 확인 후 이용 / 주차 가능 / www.romyziangarden.com
* TRAVEL TIP!
사계절의 매력을 오롯이
가리왕산과 로미지안가든의 꽃과 수목들은 계절마다 각각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그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설산의 낭만 트레킹
23개의 테마 코스와 7개의 트레킹 코스를 갖추고 있어요. 특히 겨울에 눈이 내리면 설산 트레킹과 글램핑을 패키지로 즐길 수 있어 더욱더 낭만적이랍니다.
숲속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복층 구조에 테라스를 갖춘 고품격 마운틴하우스,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감상할 수 있는 럭셔리 글램핑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발길이 머무는 곳, 눈길이 닿는 곳 모두가 명상의 공간이 되어주는 로미지안가든은 ‘치유와 성찰의 숲’이라고도 불린다.
‘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화봉의 장엄하고 수려한 풍광을 배경으로 치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자!
삶의 가치와 의미, 목적을 찾아서 스스로 느끼고 사유해보는 시간이다. 모든 명상은 소도구를 활용한 근육 이완, 신체를 스캔하듯 관찰하는 바디스캔 명상, 호흡과 같은 특정한 대상에 집중하여 마음을 고요하고 평화롭게 다스리는 집중 명상 등을 공통적으로 진행한다.
주변 관계와 상황, 끝없는 감정으로부터 유발되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명상으로 몸과 마음의 피로 이완에 집중한다.
‘나’와 ‘너’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자신처럼 여기는 따뜻한 위로의 시간으로 나 자신과 가족은 물론 주변인, 타인까지 소통하는 마음의 확장을 경험하게 된다.
자신의 사고 능력을 관찰하는 마음과 지혜의 눈으로 스로 ‘참된 나’를 찾는 시간으로 다양한 명상을 통해 몸의 감각을 알아차리는 것이 목적이다.
외부 환경이나 상황으로부터 받는 불안감과 우울한 심리적 영향을 극복하는 시간으로 스스로에 대한 관찰 자세로 다양한 느낌과 변화를 알아차리게 된다.
자연 속에서 가벼운 스트레칭, 숲속 걷기, 복식호흡과 함께 집중과 몰입하기, 살아있는 생명과 깊은 내면의 대화를 통해 내 안의 나와 솔직하게 만나 대화를 나누고 내면의 잠재된 에너지를 깨우는 시간이다.
Point Zone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는 금강송으로 둘러싸인 산림욕장으로 바람과 차임벨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데크가 마련되어 있다.
고요하게 나를 돌아보며 ‘나를 찾는 시간’을 가져보는 공간이다. 오대천, 동강, 조양강 등 정선의 아름다운 풍경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해돋이 명소로도 제격이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요 산림욕 하는 기분이예요😀
산림 욕장이랑 햇빛 치유장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언제일지 모르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