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독특한 건축물을 찾는다면 DDP가 1순위로 꼽히지 않을까.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꼽히는 DDP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자하 하디드의 작품으로 벽과 천장, 층과 층을 구분하지 않은 물 흐르는 듯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특히 밤이 되면, 마치 불시착한 우주선을 연상케 할 정도로 은빛의 굴곡진 외관에 조명이 밝혀져 신비롭고 압도적인 장관이 펼쳐진다. 또한 이간수문전시장 옆 잔디정원 일대는 아름다운 LED 장미가 펼쳐져 도심의 밤을 더욱 화려하고 낭만적으로 완성해준다. DDP에서는 디올전, 앤디워홀전 등 연중 컨벤션, 전시, 공연, 패션쇼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매년 패션위크가 열리는 등 세계적 관심을 모으는 디자인 허브가 되고 있다. 밤에 더욱 활기를 띠는 동대문 지역의 특성상 야경뿐 아니라 쇼핑과 전시까지 모두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DDP는 쇼핑과 전시까지 모두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야간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다.
TIP. DDP 야경 즐기기
야간 DDP 탐험은 LED 장미 정원과 이간수문, 성곽길, 잔디언덕, 배움터 4층에서 바라보는 전경, 디자인둘레길을 거쳐 밤도깨비 야시장까지 한바퀴 돌아보는 알찬 코스로 즐겨보자.
*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 2번 출구 도보 5분
* 배움터 : 화~목, 일 10:00~19:00, 금~토 10:00-21:00(월요일 휴무)
살림터 : 평일 10:00~21:00, 주말, 공휴일 10:00~22:00(셋째 주 월요일 휴관)
알림터 :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시간 다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