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가을 나들이 청남대 메타세콰이어길
여행 정보 요약
충북

SNS 핫포토존 청남대 메타세콰이어길

주말에 비가 오고 바람이 세차게 불어 단풍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직 단풍놀이 못 갔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특별한 가을여행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북 청주시 대청호를 끼고 있는 청남대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로 과거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003년 국민들에게 개방되어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조경수 11만 6천여 그루와 35만여의 야생화가 식재돼 있으며 각종 철새들의 도래지이기도 합니다.

청남대는 생각보다 넓어서 하루만에 다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가시기 전 꼭 보고 와야 할 곳을 정해서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에 특히 좋은 곳은 청남대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입구에서 매점을 지나 국화축제 정원까지 가면 음악이 나오는 분수대 옆에 메타세콰이어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 잎은 봄, 여름 푸른색을 띄다가 가을이 되면 붉은색에 가까운 갈색으로 물드는데요. 11월 둘째주까지는 볼 수 있어서 조금 서두르신다면 기대 이상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청남대 메타세콰이어가 특별한 이유는 양쪽에 있는 메타세콰이어 사이로 나무로 된 데크길이 있다는 점인데요. 관람방향에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지만 일행이 있다면 한 명이 반대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입구쪽으로 쭉 뻗은 데크길과 함께 인물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찍으면 SNS에서 여기 어디야 했던 바로 그 장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시간과 체력이 허락한다면 청남대 곳곳을 더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약 1.5km의 오각정길을 따라 산책을 하다보면 봉황탑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이라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봉황탑에서 보는 대청호와 청남대, 청남대를 둘러싼 산의 풍경이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줄 것입니다.

고추장삼겹살에 영양밥은 그냥 못 지나가지, 부부농장

청남대에서 나와 대청댐을 보며 드라이브를 즐기다보면 슬슬 배가 고파옵니다. 이곳은 대청댐 올때마다 방문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 삼겹살 맛집 부부농장입니다.

이곳만의 특제 소스로 맛을 낸 고추장삽결살이 시그니처 메뉴이며 간장삼겹살과 더덕구이, 떡갈비도 있습니다. 고추장삼겹살은 겉보기에는 빨개서 매울 것 같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도 않아서 일반 삼겹살보다 더 잘들어갑니다.

밥 종류로는 시레기영양밥과 단호박영양밥이 있는데 메인이 되는 시레기와 단호박 외에도 견과류에 찰밥이 들어있어 밥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추장삼겹살에 단호박영양밥 혹은 떡갈비나 더덕구이에 시레기영양밥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청호를 떠나기 아쉬울 때 더 대청호

부부농장에서 나와 대청호 방향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대통호의 탁 트인 뷰를 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더 대청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야외에 캠핑의자와 테이블도 있는데 쭉쭉 뻗은 소나무 아래 자리가 있어 캠핑 나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실내에서도 대청호를 감상하는데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커피 외에도 밀크티와 허브차, 레몬차, 홍차 등이 있으며 소금빵을 필두로 단팥빵과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추가로 구입하면 빵 위에 올려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몬드퀸아망과 아이스크림이 잘 어울리는데 다른 빵들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토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