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하서면 신재생에너지로 20-19'에 위치한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은 메타버스 콘텐츠와 가상 융합 기술을 누구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오프라인 메타버스 체험관이다.
최근 '코로나'와 같은 전염성 유행병으로 '비대면'이 각광 받으며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보여주는 'VR 기기'를 착용하면 미래의 메타버스 세상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에는 가상융합기술의 영역별 요소 기술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기술관', 메타버스로 변화하는 미래 생활 체험 콘텐츠를 프로젝터, 디바이스,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메타버스 라이프관' 등이 있다.
또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VR 레이싱 ‘퓨처레이싱’, 360도 회전하며 4D 입체 영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자이로 VR’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오는 8월 30일까지 개관 1주년을 맞아 ‘홀로그램 작품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여 방문할 수 있겠다.
사진 참조 :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공식 홈페이지 (https://smgmetaverse.or.kr/)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