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힐링을 더하다
비우는 발걸음에 건강한 에너지를 채우다
울산대공원
울산대공원은 풍부한 산업환경과 울산의 문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느티나무 산책로, 맨발로 황토를 밟으며 걸을 수는 있는 메타세쿼이아길 등 산책로부터 야생 초화류와 아열대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 테마초화원, 사계절꽃밭과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다양한 테마별로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동물원도 인기다. 국내 최대 사랑앵무 체험장이 있어 사랑앵무와 포토타임도 즐길 수 있다.
주소│남구 대공원로 94
교통│KTX 울산역~택시 25분
울산시립미술관
문화 예술 및 전시를 보고 싶다면 울산시립미술관으로 가보자. 태화강 북쪽 원도심에 자리한 울산시립미술관은 미디어 아트 중심의 미래형 미술관이다. 미술관 내에는 3개의 전시실이 있는데, 특히 국내 공공미술관 최초로 실감 미디어아트 전용관(XR랩)을 갖추고 있다. XR랩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의 미디어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실이다. 과거와 조화하는 미래의 모습을 만나보자.
주소│중구 미술관길 72
교통│KTX 울산역~택시 30분
송정박상진호수공원
고요하고 아름다운 송정박상진호수공원은 울산의 대표 독립 운동가였던 고헌 박상진 의사를 기리기 위한 친환경 수변공원이다. 무룡산과 이어지는 천혜의 자원을 바탕으로 전망대, 산책로, 생태습지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고헌정(정자)과 LED경관조명도 설치되어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호수에 비친 풍경이 한 폭의 산수화처럼 펼쳐진다. 자연과 역사가 함께 숨쉬는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을 천천히 돌아보며 힐링을 만끽해보자.
주소│북구 송정동 산26-2
교통│KTX 울산역~택시 40분
복순도가
복순도가에서는 3대째 이어오는 전통 방식으로 가양주를 빚는다. 2012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2013년 청와대 재외공관장 만찬에서 공식 건배주로 지정된 명주 복순도가 손막걸리다. 울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햅쌀과 전통 누룩을 이용해 만들고, 70여 년 묵은 항아리에 담아 전통 방식으로 오랜 시간 숙성 발효시킨다. 양조장 옆 복순도가 주막에서는 복순도가의 대표 전통주와 맛있는 안주를 즐길 수 있다.
주소│울주군 상북면 향산동길 48
교통│KTX 울산역~택시 15분
자수정동굴나라
영남알프스 신불산 자락에는 동화 속 같은 자수정동굴나라가 있다. 자수정을 채굴하던 광산을 활용하여 조성한 인공 동굴 테마파크다. 총연장 2.5㎞의 동굴이 미로로 연결되며, 연평균 온도가 12~16℃로 여름에는 얼음동굴, 겨울에는 난방동굴이 된다. 자연 그대로의 자수정을 볼 수 있는 자수정관, 자수정을 통한 기체험실, 동굴 내부 호수를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신비로운 동굴 탐험을 할 수 있다. 공룡들을 만나는 쥬라기월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주소│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
교통│KTX 울산역~택시 20분
트레비어 브루어리
붉은색 벽돌 건물과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트레비어 브루어리는 2003년에 설립한 국내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다. 대형 양조장과 트레비브로이 브루펍을 운영하고 있어 11가지 맥주를 취향별로 자유롭게 마실 수 있고, 계절 한정 제품도 맛볼 수 있다. 맥주와 어울리는 음식들 외에 전통 독일식 슈바인스학센 맛집으로도 소문이 나있다. 특히 따뜻한 족욕탕에 발을 담그고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 있으며, 주말에는 양조장 견학도 할 수 있다.
주소│울주군 언양읍 반구대로 1305-2
교통│KTX 울산역~택시 10분
www.trevier.co.kr
정크아트갤러리 Fe01
거대한 공룡부터 SF 영화 속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는 정크아트 문화예술 복합공간 Fe01. 설치미술가 김후철 작가가 영화 ‘트랜스포머’에 착안해 만든 공룡, 로봇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폐자동차나 오토바이의 부속품을 주재료로 만들며, ‘Fe01’이라는 이름도 주재료인 철의 원소기호에서 비롯됐다. 체험관에서는 폐부품과 커피 찌꺼기로 만드는 ‘상상 동물 제작’, 볼트와 너트를 조여서 만드는 ‘트랜스포메이션 바이크 제작’ 등 정크아트 체험도 가능하다.
주소│울주군 서생면 용연길 160
교통│KTX 울산역~택시 50분
선암호수공원
‘도심 속 물의 정원’으로 불리는 선암호수공원은 울산의 대표 핫 플레이스이다. 호수를 중심으로 4km 산책로는 벚꽃 명소로 이름이 높다. 봄에는 수변꽃단지에 수선화, 프리지아, 크로커스, 여름에는 산책로 중심으로 꽃창포, 수국, 목단, 가을에는 테마쉼터 일원에 꽃무릇이 개화하여 계절마다 선암호수공원만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무지개놀이터와 인공암벽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활력을 더해주어 여유로운 쉼을 누릴 수 있다.
주소│남구 선암호수길 104
교통│KTX 울산역~택시 30분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