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힐링하라!
여행이 더 풍성해지는 체험, 선물같은 시간을 만나보세요.
요트탈래 울산
푸르른 울산 바다를 요트를 타고 더욱 낭만적으로 즐겨보자. 요트투어 ‘요트탈래 울산’은 일산해수욕장을 출발해 대왕암공원과 슬도를 돌아 다시 일산해수욕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50분이 소요된다. 바다에서 바라본 대왕암공원은 또 다른 매력이며, 바다 포토존에서 건진 인생샷은 그 어디에서도 남기기 힘든 추억이다. 갈매기 먹이주기, 버스킹 공연, 일몰 선셋투어, 야간 폭죽놀이는 특별한 추억 만들기에 충분하다. 반려동물과 동반 요트투어도 가능하다.
주소│동구 일산동 915-41
교통│KTX 울산역~택시 45분
울산큰애기 청년야시장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다면 울산큰애기 청년야시장을 찾아보자. 저녁이 되면 원도심 중앙 전통시장 일대가 맛있는 거리로 변한다. 큐브 스테이크, 막창볶음, 삼겹말이롤, 철판 아이스크림, 타코야키 등 간단한 식사를 겸할 수 있는 총 13가지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고,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소란함조차 시장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주소│중구 시계탑거리 23
교통│KTX 울산역~택시 35분
와나스타 숲 요가명상센터
대암호 안쪽 산골짜기 깊숙한 곳에 와나스타 요가&명상센터가 있다. 와나스타는 산스크리트어로 숲에 머문다는 의미다. 여행자들도 토요일에 운영하는 ‘토요 숲 명상 요가’와 요가, 명상, 승마 체험, 목장 견학 등을 엮은 ‘울주 숲 치유 관광’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숲속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의 힐링, 진정한 치유를 향한 첫걸음을 떼게 될 것이다.
주소│울주군 언양읍 대암1길 207
교통│KTX 울산역~택시 10분
www.vanastha.co.kr
울산의 맛집
언양불고기
신정시장 칼국수 골목
트레비어 수제맥주
병영 막창거리
주전·강동돌미역
북순도가 손막걸리
울산 대표 축제
☆ 5월 » 울산옹기축제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옹기’를 테마로 하는 국내 유일의 축제 ‘울산옹기축제’가 열린다. 장인들의 옹기 만들기 시연도 보고 직접 흙을 밟고 옹기를 빚어 굽는 체험도 할 수 있다.
☆ 5월 »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봄이면 300만 송이의 아름다운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꽃의 향연을 만날 수 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열리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시민참여 행사도 즐길 수 있다.
☆ 6월 » 태화강마두희축제
태화강마두희축제는 매년 6월에 열리는 울산의 전통축제이다. 지역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단오 때 줄다리기를 하던 300년 역사의 전통놀이 마두희를 계승 발전하고 있다.
☆ 9월 » 울산고래축제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온 고래문화를 기념하는 울산의 대표 축제이다.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를 기반으로 1995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 10월 » 울산공업축제
울산의 기업, 근로자,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이며 울산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울산대화합을 이루는 축제이다.
☆ 10월 »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산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산악 영화제로 영화와 함께 각종 산악 스포츠와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캠핑까지 한 자리에서 모든 산악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