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들과 여름휴가로 대전 여행을 왔습니다. 더운 날씨에 야외활동은 가급적 피하고 싶어 실내 관광지를 찾아다녔어요.
첫번째로 방문한 관광지는 국립중앙과학관이에요. 엑스포 과학공원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관, 자연사관, 우주과학공원 등은 무료이고 창의나래관, 천체관 등은 유료입니다.
저와 동생들은 모두 성인이어서 가볍게 관람할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너무 넓어서 무료 전시관만 구경했는데도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지더라구요.
월요일은 휴무로 운영하지 않고 일부 전시관은 점검 등으로 휴관하고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가세요!
두번째 관광지는 엑스포 아쿠아리움이에요. 엑스포 과학공원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지하에 있어요.
그리스 신화를 테마로 구성된 아쿠아리움인데 미디어 아트도 있어서 전시와 수조 구성이 다양하고 화려했어요. 어릴 때도 아쿠아리움은 신기한 곳이었는데 지금 봐도 신기한 곳이네요.
메인수조 앞에서는 수중발레 공연과 피딩쇼, 마술쇼, 풍선아트 등의 공연을 볼 수 있어요. 수중발레 공연을 보고 싶었는데 늦게 가는 바람에 피딩쇼만 볼 수 있었어서 아쉬웠네요. 공연보실 분들은 시간표 확인하세요!
아쿠아리움을 보고 옥상으로 가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어요. 날이 시원하면 산책하기 더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 관광지는 엑스포 과학공원이에요. 야경을 보고 싶어서 마지막 일정으로 정했답니다.
음악분수 공연 시원하고 예쁘고 너무 좋았어요. 음악분수 끝나고 한빛탑에 레이저쇼(미디어 사파드)하는데 음악도 없이 한빛탑에 영상만 상영하는거라 아쉬웠어요. 음악분수 시간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음악분수도 월요일엔 휴무입니다~
대전 아쿠아리움 규모는 다른 아쿠아리움보다 작다고 느낄 수 있긴한데 알찼던 기억이 있어요! 중앙에서 마술공연도 있었고요! 인스타에 올리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있어서 좋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떠나기 좋은 코스인 거 같아요. 알차게 하루를 보내신 거 같아 보면서 같이 기분이 좋네요~
오~ 여름휴가를 이렇게도 갈 수 있네요. 더운닐씨에 지혜로운 선택지네요 ^^